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FAQ

MORE
  • 텔레비전 TV 연결방법은?

    연결 방법은


    - 셋탑BOX가 있는 경우 : 셋톱BOX의 비디오 출력을 프로젝터에 프로젝터에 연결하십시오.

    - 셋탑BOX가 없는 경우 : 비디오 플레이어의 비디오출력을 프로젝터에 연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투사가 자동으로 멈추는 경우 해결 방법은?

    ◈ 절전 모드가 작동 중입니까?


    절전 모드”를 [ON]으로 설정한 경우, 약 30분 동안 신호가 입력되지 않으면 램프가 자동으로 꺼지고 프로젝터가 대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리모콘의 On 버튼 또는 프로젝터 제어판의 Power 버튼을 눌러 프로젝터의 전원을 다시 켜십시오.

    절전 모드 설정을 취소하려면 절전 모드”메뉴 명령을“OFF”로 변경하십시오.

    ("설정" - "동작설정" - "절전모드")


    감사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프로젝터를 인식할 수 없는 경우 해결 방법은?

    ◈ 프로젝터와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습니까?  
        네트워크 케이블을 제대로 연결하십시오.

         

    ◈ 프로젝터가 네트워크 연결에 적합하게 설정되었습니까?  

        “네트워크”메뉴 명령의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설정”- “동작설정”- “네트워크”)

         

    ◈ “네트워크 모니터링”을“ON”으로 설정했습니까?  
        프로젝터가 대기 모드에 있는 동안 컴퓨터에서 프로젝터의 전원을 켜려면 먼저“네트워크 모니터링”을“O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 “동작설정”- “네트워크 모니터링”)
         

    ◈ 프로젝터의 전원이 공급되고 있습니까?  
        정전이 되었는지 전기 콘센트의 차단기가 작동되어 전원이 끊겼는지 확인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프로젝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젝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움말 기능이 화면에 표시되어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Help(?)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표시된 질문에 답하여 도움말 화면을 표시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에 간섭 또는 왜곡이 나타나는 경우 해결 방법은?

    ◈ 이미지 신호 형식이 정확하게 설정되었습니까?
        프로젝터의 [BNC] 포트에 비디오 기기가 연결된 경우, “BNC 입력” 메뉴 명령을 사용하여 연결된 신호 소스에 맞는 신호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설정” - “BNC 입력”
        컴포지트 비디오 ▶▶ 또는 S-비디오 ▶▶ 기기를 프로젝터에 연결한 경우“비디오 신호”메뉴 명령을 사용하여 신호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비디오” - “비디오 신호”

         

    ◈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었습니까?
        투사에 필요한 모든 케이블이 확실하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전기적 간섭이 신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부속품 케이블을 사용하고 이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정확한 해상도를 선택했습니까? (컴퓨터 이미지를 투사하는 경우만 해당)
        해당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신호가 이 프로젝터와 호환되도록 설정하십시오.
        “지원되는 모니터 디스플레이 목록” (컴퓨터 설명서)

         

    ◈ “동기” 및 “트래킹”설정을 정확하게 조정했습니까? (컴퓨터 이미지를 투사하는 경우만 해당)
        리모콘의 [Auto] 버튼 또는 프로젝터 제어판의 [Auto/Enter] 버튼을 눌러 자동 조정이 실행되도록 합니다.

        자동 조정을 사용한 다음에도 이미지가 제대로 조정되지 않으면 “동기” 및 “트래킹” 메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가 흐릿하거나 초점이 흐트러진 경우 해결 방법은?

    ◈ 초점을 제대로 조정했습니까?
    리모콘 또는 프로젝터 제어판의 [Focus] 버튼을 눌러 초점을 조정하십시오.


    ◈ 렌즈 덮개가 여전히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까? 렌즈 덮개를 분리하십시오.


    ◈ 키스톤 조정 값이 너무 큽니까? 투사 각도를 줄여서 키스톤 보정의 양을 줄이십시오.


    ◈ 렌즈에 응결이 생겼습니까?
    프로젝터를 추운 환경에서 더운 환경으로 갑자기 옮기거나 대기 온도가 갑자기 변화하면 렌즈 표면에 응결이 생겨서 이미지가 흐릿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를 사용하기 전에 약 한 시간쯤 방 안에 두십시오. 렌즈에 응결이 발생했을 경우 전원을 끄고 응결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감사합니다.

  • 제품을 천정 설치하여 사용 중 소음이 발생하는데 왜 그런가요?

    {증 상} : 프로젝터를 천정 설치하여 영화모드로 사 용 중 소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원 인} : 프로젝터를 천정설치 시 내부의 온도상승 으로 인한 LCD의 손상을 방지하기위하여 EX Fan(환기용 팬)의 입력 전압을 증가시켜 환기 를 빠르게 시키는 과정에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조 치} : 이런 증상은 주로 영화 모드(Theatre)나 영화모드1(Theatre Black 1)일 경우 발생하는 증상이므로 다른 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시 면 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며 노력하는 EPSON이 되겠습니다.



  • 프로젝터 온도에 따른 보관 및 작동온도

    혹한의 겨울이 되면 프로젝터를 영업장 및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중 실내 온도가 +10도 이하에서 보관후 다음날 아침에 실내온도를 +10도 이하에서 사용시 램프의 급격한 고열로 인해 램프의 유리관이 터지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따라서 프로젝터의 작동 및 보관시 최소 규정 사용 온도인 +5도 이상에서 사용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프로젝터 온도에 따른 보관 및 작동온도
     작동 온도 : +5도 ~ +35도
     보관 온도 : +10도 ~ +60도

  • 스크린에 따라 화질의 차이가 있습니까?

    물론 있습니다.


    스크린은 재질 및 용도에 따라 가격이 10만원~500만원정도로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고가일수록 색의 깊은 맛이 더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배터리를 교체하여도 리모콘 작동이 잘 안될때 해결 방법은?

    직사 일광이나 형광등 불빛이 리모콘 광 수신부를 비추면 리모콘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 불을 끄고 사용하십시오.


    < 참고 >
    형광등을 끄고 사용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되면, 리모콘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형광등의 시그널이 랜덤하게 흐르는 공간속에 리모콘의 시그널이 정상적으로 프로젝터로 도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천장에 설치한 프로젝터의 영상이 거꾸로 보일때?

    프로젝터가 천장으로부터 거꾸로 매달려 있을 때 투영된 영상이 정확하게 보이도록 이를 작동합니다.
    ON을 선택하면 이 기능이 활성화되고, OFF를 선택하면 이 기능이 꺼집니다.


    해당 모델 : EMP-3000. 3300, 3500, 5000, 7000, 5100, 7100, 7300 등
     방법 : Menu – Option – Upside Down(역상) = ON
     Menu – Option – Ceiling = ON


    해당 모델 EMP-800, 810, 5350, 5600, 7250, 7350, 7600 등
     방법 : Menu – Advanced – Ceiling = ON


    해당 모델 : EMP-50, 70, 8150, 9100 등
     방법 : 메뉴 – 추가기능 – 천정 설치 = ON

  • 해상도를 이야기할 때 ‘DPI’는 무엇인가요?

    Dot Per Inch의 약자로 1인치당 인쇄되는 dot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린터의 인쇄품질을 고려할때 기준이 수치 중 하나로, dpi의 수치가 높을수록 인쇄품질이 좋아집니다.


    감사합니다.

  •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은? (메시지 나타남)

    ‘지원 안됨’ 메시지가 나타남


    ◈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이미지 신호의 재생률 해당 모드에 일치 되는 지 확인해 보십시오.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이미지 신호의 재생률 및 해상도를 변경하려면 해당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신호 없음’ 메시지가 나타남


    ◈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습니까?
    투사에 필요한 케이블이 모두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 비디오 입력 포트가 올바르게 선택되어 있습니까?
    프로젝터의 제어판에 있는 [Source] 버튼 (또는 리모콘의 [Computer] 또는 [S-Video/Video] 버튼)을 이용하여 올바른 신호 소스를 선택합니다.


    ◈ 컴퓨터나 비디오 소스의 전원이 켜져 있습니까? 장치들의 전원을 켭니다.


    ◈ 노트북 컴퓨터 또는 LCD 화면을 사용하는 컴퓨터를 프로젝터에 연결될 때, 이미지 신호가 모니터쪽보다 프로젝터로 출력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신호는 컴퓨터의 LCD 화면에만 출력됩니다. 이때 외부로 출력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컴퓨터 모델이 따라 이미지 신호는 외부로 출력될 때 LCD 화면으로는 신호가 출력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컴퓨터의 매뉴얼에서 ‘외부 모니터 사용’부분을 참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은?

    ◈[Power] 버튼을 눌렀습니까?
    리모콘 또는 프로젝터 제어판의 [Power]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십시오.
    리모콘의 [R/C] 스위치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V 뮤트 기능이 작동 중입니까?
    리모콘 또는 프로젝터 제어판의 [A/V Mute] 버튼을 눌러 A/V 뮤트 기능을 취소하십시오.


    ◈ “신호 없음 표시”를 “OFF”로 설정했습니까?
    “신호 없음 표시”메뉴 명령이 “OFF”로 설정된 경우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흑” 또는 “청”으로 설정하십시오.
    메시지가 표시되면 표시된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설정”-“신호 없음 표시”

    ◈ 환경 설정 메뉴가 올바르게 설정되었습니까?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십시오.


    ◈ 투사되는 이미지가 완전히 검정색입니까? (컴퓨터 이미지를 투사하는 경우만 해당있습니다.)
    화면 보호기와 같은 일부 입력 이미지는 완전히 검정색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신호 형식이 올바르게 설정되었습니까? (비디오 기기에서 이미지를 투사하는 경우만 해당)
    컴포지트 비디오 또는 S-비디오 기기를 프로젝터에 연결한 경우“비디오 신호”메뉴 명령을 사용하여 신호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비디오”-“비디오 신호”

  • 리모콘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은?

    ◈ 리모콘 광발신부가 리모콘 광수신부 쪽을 향하고 있습니까?
    리모콘이 리모콘 광수신부 쪽으로 향하게 하십시오.
    리모콘의 작동 각도는 대략 수평±30o, 수직±15o입니다.


    ◈ 프로젝터에서 리모콘이 너무 멀리 있습니까?
    리모콘의 작동 거리는 약 6m입니다.


    ◈ 직사광선이나 형광 램프가 리모콘 광수신부를 비추고 있습니까?
    강한 빛이 리모콘 광수신부를 비추지 않는 장소에 프로젝터를 설치하십시오.


    ◈ 배터리의 수명이 다했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삽입되어 있습니까?
    새 배터리를 삽입하고 올바르게 끼워졌는지 확인하십시오.


    ◈ 배터리 삽입 테이프가 제거되어 있습니까?
    삽입 테이프를 잡아당기십시오.


    감사합니다.

  •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거나 소리가 약할 경우, 해결 방법은?

    ◈ 오디오 기기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습니까?
    케이블이 올바른 [Audio]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점검하십시오.


    ◈ 음량이 최소로 조정되어 있습니까?
    볼륨을 조절하면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오디오” – “음량”)


    ◈ A/V 소거 모드가 활성중입니까?
    리모콘의 [A/V Mute] 버튼을 눌러 A/V 소거 기능을 취소하십시오.


    ◈ “오디오 입력”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습니까?
    “오디오 입력” 명령을 오디오 입력에 사용되는 포트로 설정하십시오. (“오디오” – “오디오 입력” )


    감사합니다.

  •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은?

    ◈ [Power] 버튼을 눌렀습니까?
     [Power]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십시오.


    ◈ 표시등이 모두 꺼져 있습니까?
    전원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것입니다. 프로젝터의 전원 케이블을 올바르게 연결하십시오.
    전력이 공급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회로 차단기도 점검하십시오.


    ◈ 전원 케이블을 건드리면 표시등이 껐다 켜집니까?
    전원 케이블의 접촉 상태가 좋지 않거나 전원케이블이 불량일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다시 꽂으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프로젝터 사용을 중지하고 벽면 콘센트에서 전원 케이블을 뽑은 후에 안전시지사항/품질보증서의 “고객지원정보” 부분에 나와 있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_

MORE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